기사상세페이지

푸른 지구를 지키는 우리는 초록수비대

기사입력 2024.05.01 19: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동초병설유치원-절기따라자연따라숲에서놀자!1.JPG

    함창중앙초등학교(교장 오정선)430() 2~3교시에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주관으로지구를 지키는 생활 속 자원 순환이라는 주제로 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먼저 강당에서지구를 지키는 생활 속 자원 순환으로 지구를 지키는 실천 방법에 대해서 수업하였다. 자연환경이 오염되어 바닷속의 물고기가 플라스틱을 먹고 죽어가며, 사람도 연간 1인당 미세플라스틱 2000개 정도의 량을 먹을 정도로 환경오염이 심각함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재활용 4대 원칙 비운다- 행군다- 분리한다-섞지 않는다를 잘 지켜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후손에게 물려줘야 함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2교시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우리학교 주변의 생태환경을 찾아보고 조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물의 눈이 되어 사물을 관찰하기 위한 뱀의 눈 거울곤충 눈 안경을 이용하여 학교주위의 환경을 관찰하고, 먹이사슬게임과 지구를 살리기 위한 공동체놀이 등을 진행하였다.

    환경교육과 연계한 교내 활동으로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쓸 수 있는 물건을 만들기 위한플라스틱 방앗간체험활동을 연계하여 운영하며, 전교생이 플라스틱 병뚜껑을 모으는 활동에 애쓰고 있다.

    오늘 찾아가는 환경 교육을 통해 우리 모두의 실천만이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의 속도를 늦추는 길이며, 쓰레기를 자원으로 재활용 되도록 분리배출을 잘 해야겠다는 것을 깨달은 귀한 시간이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