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소방서, 화재현장 초기진압 민간인 표창 수여

기사입력 2023.05.15 16: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관련사진.jpg

    의성소방서(서장 김진욱)는 지난 423일 화재현장에서 신속하고 적극적인 초기 화재진화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민간 유공자 이성우(,53)에게 의성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화재는 의성군 사곡면 양지리에서 전기적 원인에 의해 착화·발화하면서 발생한 화재로 이웃 주민이 세숫대야로 자체 진화중인 것을 목격하고 이성우(,53) 민간인이 인근 소화기를 이용해 초기 진화에 성공하여 화재 피해를 최소화했다.

     김진욱 의성소방서장은"소방출동대가 도착하기 전의 초기진화 노력이 대형화재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적극적인 대처로 인명, 재산피해를 방지하고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일깨우는 데 큰 귀감이 된 유공자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의성소방서, 소화기로 초기진화

     의성소방서(서장 김진욱)는 지난 4230000경 의성군 사곡면 양지리에서 00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로 출동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전기적 원인에 의해 착화·발화하면서 발생한 화재로 관계자는 발 빠르게 소화기를 활용해 초기 진화를 시도하며 자체진화에 나섰다. 이후 출동한 소방대가 화재진압과 안전조치를 하였다.

     김진욱 의성소방서장은 "화재 초기 소화기는 소방차 1대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으니 평소 인근 보이는 소화기 위치를 파악해 적극적으로 사용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