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01회 동아일보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및 주니어 국가대표 선발전

기사입력 2023.05.11 18: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우석여고제101회동아일보기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입상1.jpg

    우석여자고등학교(교장 안창기)202355일부터 514일까지 문경국제소프트테니스장에서 실시된 제101회 동아일보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및 주니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며 여고부 단체전 1, 개인 단식 1, 개인 복식 3, 전 종목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233월 전북 순창군에서 실시된 제44회 전국소트프연맹 회장기대회 여고부 단체 1, 개인 복식 1위에 이어 이번 결과는 명실상부 전국 소프트테니스 여고부 최강의 기량을 여실히 선보였다. 또한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615일 전북 순창에서 개최되는 주니어 국가대표 선발 출전권을 획득하는 결과도 낳았다.

     

    우석여고 소프트테니스 배점갑 감독과 윤도겸 코치는 평소에도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술적 측면과 함께 가장 기본이 되는 시합에 임하는 자세와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특별 훈련을 지도하였다. 특히 대회가 있는 기간 동안 배점갑 감독은 모든 경기를 다 관전하면서 선수들에게 필요한 기술 분석과 상대방의 전략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여 다양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실전 훈련법을 제시하여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었고 그에 따른 오늘의 결과라 기쁨이 배가 되었다고 전했다.

     

    안창기 교장은 그동안 노력한 선수와 감독과 코치의 훌륭한 지도와 성과에 대해 축하 인사를 전하며 오늘의 결과에 대해 그동안 우석여자고등학교 소프트테니스부에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해주신 경상북도교육청, 상주시 체육회, 덕산GS를 통해 매년 각계의 지도자분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것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교기인 소프트테니스 전국대회가 있을 때마다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하나 되도록 경기 현장에서 유튜브(명실겸이,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 실시간 중계와 카카오톡 문자중계를 함으로써 생동감 있는 경기를 전하였고 모두 하나 되어 응원하며 함께 이루고 같이 빛난다는 우석여고의 특색 있는 구호 아래 하나 되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