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농산물 생산자 중심, 유통구조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3.04.27 10: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유통마케팅과)업무협약.JPG

     상주시(시장 강영석)426() 시청 소회의실에서 동부청과()(회장 이장희),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이무상)과 함께 농산물 생산자 중심 유통구조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협약사항은 동부청과()와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농산물의 정가·수의 매매,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데이터 중심 거래정보를 공유하고 거래를 활성화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상주시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상주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와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는 것이 그 핵심 내용이다.

     

     동부청과()2008년 설립,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소재하고 있으며 반여농산물 도매시장 법인으로 22년간의 농산물 도매와 부산, 울산, 경남 등 다양한 수요처에 유통경험을 가진 회사이다. 특히, ‘상주시 농산물 종합물류단지 조성을 위해 202211월 종합물류단지 개발계획 수립과 시행, 물류시설 투자 및 운영계획, 온라인 도매 플랫폼 도입과 운영 등에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은 2007년 상주시 14개 농협이 출자하여 설립되었으며 각 지역농협과 연계한 통합마케팅사업으로 지난해 거래실적 2천억 원의 성과를 내어 경북도 주관 유통사업 대상을 차지하기도 하였다. 핵심 수행사업으로는 과수고품질 시설현대화사업(FTA), 농산물 마케팅 사업 등 통합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2021년 전국 최초 오이 전문 품목 생산유통 통합조직으로 선정되어 산지농산물 유통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이날 동부청과() 이동환 대표이사는 상주시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상주시 장학회에 5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호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반영하여 다변화하는 농산물 유통환경에 대응하고 농업인이 주도하는 생산자 중심의 유통구조개선으로 상호 협력을 통한 상주농산물 유통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정가매매(定價賣買): 출하자가 미리 판매 예정가격을 정한 상장물품에 대하여 도매시장 법인이 구매자(중도매인매매참가인)에게 해당 가격과 판매물량을 제시하여 거래가 성립

     수의매매(隨意賣買): 도매시장법인(경매사)이 대상 물품의 판매가격을 미리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구매자(중도매인매매참가인)11로 협의하여 가격과 물량 등 거래조건을 정하는 매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