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겨울방학은 상주수학체험센터에서

기사입력 2023.01.20 2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주수학체험센터_수학예술융합캠프2.jpg

    경상북도교육청 상주수학체험센터(센터장 박민아)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118()~19()수학예술 융합 캠프수학과 음악편과 수학과 미술편이 진행되었다.

     

    수학과 예술의 융합을 큰 주제 삼아 음악, 미술과 연계하는 수학 체험을 준비하였다. 음악 편에서 체험자는 분수 학습과 연계하여 피타고라스 음계를 알아보며 칼림바를 만들고, 실로폰, 타악기 현악4중주로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감상했다. 다음날 미술 편에서는 입체도형 그리기와 황금비 알아보고 몬드리안의 그림 따라 디자인하기를 체험하였다. 이후 127() ~ 216()에는 수학을 주제로 그린 그림과 그림의 해설을 함께 전시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00 학생은 "음의 높낮이에 분수가 들어있다는 것을 알아보고 칼림바에서 화음 소리를 내니 분수가 더 멋지게 느껴져요.”라 말하였고, 학부모님은 "수학과 타 교과가 연계한 프로그램을 계속 개설해 주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박민아(상주수학체험센터장)"상주를 포함한 경북 서부지역의 학생들이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상주수학체험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이 융합된 장면을 체험하며 지성과 감성이 조화롭게 성장하길 기대한다.” 하셨다.

     

    상주수학체험센터는 2023217()까지 초중등 학생 대상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이 요일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요일별 깜짝 수학 체험(홀로그램 장치 등)’과 오전 시간에는 가족 보드게임 체험(그래비트랙스 등)’이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을 예약하고 센터에 방문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